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법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제 정말 추석이 코 앞으로 다가왔어요. 추석음식하면 동그랑땡이 떠오르는데요. 동그랑땡은 간 돼지고기와 대파만 있다면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 동그랑땡에 여러가지 재료들을 더 첨가해서 만들수도있지만, 이번엔 집에서도 쉽고 간단하게 만드는 동그랑땡 레시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육전 황금레시피

 

차례상차림 확인하기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법

 

 

동그랑땡 재료 : 간 돼지고기 약2컵(360g), 간 돼지고기 지방 약1컵(150g), 간 마늘 1큰술(20g), 진간장 3큰술(30g), 황설탕 1큰술(12g), 대파 1과 1/5대(120g), 청양고추 6개(60g), 당근 적당량, 참기름 1큰술(7g), 꽃소금 약간(2g), 후추가루 약간, MSG 약간, 계란 2개, 식용유 적당량

 

 

과정 1) 대파는 잘게잘게 썰어 준비해주세요. 동그랑땡에는 청양고추를 넣어줘야 맛있어요. 아이가 같이 먹을꺼라면 청양고추는 안 넣으셔야하지만, 청양고추를 넣는것이 맛있다고하니 아이가 먹을꺼라면 아이가 먹을 동그랑땡 따로 어른이 먹을 동그랑땡 따로 준비하시는것도 좋을것같아요. 청양고추도 대파와 마찬가지로 잘게잘게 썰어주세요.

 

과정 2) 동그랑땡에는 돼지고기 지방이 들어가야 맛있어요. 삼겹살을 갈아서 동그랑땡을 만들기엔 너무 값도 비싸니, 비교적 저렴한 돼지고기 뒷다리를 사용하시고 정육점에 돼지고기 지방을 조금 갈아달라고해서 사가지고오세요. 돼지고기 뒷다리는 지방이 없기때문에 꼭 간 돼지고기 지방을 넣으셔야합니다.

 

 

과정 3) 큰 볼에 간 돼지고기 지방을 넣어주세요. 간 돼지고기도 볼에 담아주세요. 돼지고기는 정육점에서 돼지고기 뒷다리를 갈아달라고 하시면됩니다. 비싼 돼지고기 사용하지 말고, 저렴한 돼지고기 뒷다리 사용하세요!

 

과정 4) 간 돼지고기에 간 마늘과 진간장을 넣어주세요. 설탕과 썰어 둔 청양고추, 대파도 볼에 넣어주세요. 당근은 색감을 내기 위해 동그랑땡에 넣는것이지 맛에는 전혀 영향을 미치지않아요. 당근을 넣으실 분들은 당근을 잘게잘게 썰어주세요. 당근은 기호에 따라 넣어주시고, 생략하셔도 무관합니다.

 

과정 5) 소금을 넣어 준 뒤, 젓가락 5-6개를 한번에 잡고 간 돼지고기 내용물을 잘 저어주세요. 기호에 따라 MSG를 넣으셔도됩니다. 미원이나 소고기다시다나 상관없이 소량 넣으시면 더욱 맛있어요. 찰기가 생길 때 까지 골고루 힘껏 잘 저어주세요. 참기름 1큰술과 소량의 후춧가루를 넣어주세요.

 

 

과정 6) 이제 동그랑땡을 굽기만하면 끝이예요. 번거롭게만 느껴지는 동그랑땡이지만, 아주아주 간단하게 누구나 쉽게 만들수있어요. 참기름 후추를 넣고 내용물이 잘 섞이도록 한번 더 잘 섞어주세요.

 

과정 7) 볼에 달걀2개를 넣고 잘 풀어주고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둘러주세요. 숟가락으로 동그랑땡 반죽을 조금 떠서 그 상태 그대로 달걀 물 있는데 담궈주세요. 이 방법으로 정말 쉽게 동그랑땡을 만들 수 있어요. 부침가루나 밀가루 없이도 아주 맛있는 동그랑땡을 만들수있답니다.

 

과정 8) 달궈 진 팬위에 댤걀물을 묻힌 동그랑땡을 올려 잘 구워주세요. 동그랑땡을 뒤집어가며 노릇노릇 잘 구워주세요. 정말 간단하지만 맛있는 황금레시피 동그랑땡 완성이예요.

 

동그랑땡 반죽을 동그랗게 만들어 부침가루나 밀가루를 묻히고 계란물을 묻혀 굽는 방법이아니라, 숟가락으로 아주 쉽게 동그랑땡을 구울수있는 방법이었어요. 비오는 날 이 동그랑땡 반죽을 후라이팬 크기에 맞춰 크게 구운뒤, 막걸리에 먹으면 기가막히다고하네요. 저도 꼭 비오는 가을날 만들어먹어봐야겠어요.